본문 바로가기
주절주절

추석 연휴 동안 한국 영화 300편이 공짜?!

by 뚜뚜네 2020. 9. 19.

정부가 추석 연휴 동안 비대면 활동을 권장하고 있는데요.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추석 연휴기간 이동 자제를 권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늦은 바캉스와 추석연휴 여행 수요가 몰리면서 강원지역 주요 관광지의 호텔과 리조트 객실 예약률이 치솟고 있다고 하네요. 이 기간에 또 한번 코로나19가 확산되면 어쩌죠. 벌써부터 걱정이네요. 

특히 추석 연휴기간 강원지역 주요 호텔‧리조트의 예약률은 80~100%를 기록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여행.. 좋죠! 하지만 코로나19가 더욱 확산되면 지금의 일상도 어려워질 수 있으니까 이번 연휴는 최대한 집콕하는게 좋겠죠?

정부는 비대면 활동을 권장하기 위해 

온라인을 통한 고전 영화 등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합니다.(소리질러!)

 

집콕문화생활 홈페이지 캡처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이번 추석 연휴 기간에 문화 포털 사이트 내 '집콕문화생활(www.culture.go.kr/home)' 에 '슬기로운 추석 문화생활' 항목을 신설해 한국 고전 영화 357선과 집에서 즐기는 실내운동, 가족이 함께하는 추석 놀이 등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번 기획은 9월 28일(월)부터 즐길 수 있다고 하네요!

 

사실 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 3월부터 국립중앙박물관과 예술의 전당, 국립극장 등 29개 국립·공공기관이 보유한 57개의 문화콘텐츠 채널을 ‘집콕문화생활’ 사이트에서 통합해 안내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저는 이제야 알았네요. 저만 몰랐던 걸까요? 이제라도 알아서 다행이라고 해야할까요? 

 

아무튼 제가 '집콕문화생활' 페이지를 살펴봤습니다!

 

아직 '슬기로운 추석 문화생활' 항목은 없지만 다양한 볼거리들이 가득하더라고요. 이렇게 다양한 컨텐츠가 있는 줄 몰랐어요. 유튜브로 연결되어 있거나 자체 페이지로 넘어가는데요. 솔직히 부실한 컨텐츠도 있어요! (기대감에 클릭했다가 실망하실수도 있어요..) 하지만 진흙 속에 진주를 찾듯이 내가 원하는 콘텐츠를 하나하나 찾아가는 재미를 느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저도 여기저기 눌러보면서 볼만한 콘텐츠를 찾아봤거든요. 

 

콘텐츠는 어린이 콘텐츠부터 교육·체험 콘텐츠, 문화예술 콘텐츠, 도서 콘텐츠, 체육 콘텐츠, 온라인 공연문화포털 콘텐츠, 실감형 콘텐츠 등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끌리는 콘텐츠들이 있는데요. 문화예술 콘텐츠 中 인문예술콘서트 오늘 / 교육·체험 콘텐츠 中 지역N문화 / 온라인 공연 中 문화역서울 284 등입니다. 이번 연휴에는 어디 나가지 말고(어차피 집순이라 집에만 있겠지만) 무료로 풀리는 고전영화랑 제가 픽(pick)한 콘텐츠들을 정주행 하는 시간을 가지면 좋을 것 같아요. 

 

다가오는 추석 '집콕문화생활'과 함께 집에서 명절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