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절주절

드디어 웨이브와 티빙에 이어 넷플릭스까지 섭렵!

by 뚜뚜네 2020. 9. 2.

언젠가부터 TV 본방사수는 옛말이 되어버렸습니다. 스마트폰이 없었던 시절 보고 싶은 프로그램이 있으면 시간 맞춰 티비앞에 앉아 본방사수하는 것이 일상이었는데요. 이제는 굳이 본방사수를 하지 않아도 원하는 프로그램은 언제 어디서든 볼 수 있게되어 너무 좋아요. 바로 OTT 서비스 덕분입니다.(비록 결제를 해야하지만요.)

OTT는 Over The Top의 약자로 인터넷을 통해 볼 수 있는 TV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가 평소 즐겨 사용하는 OTT 서비스는 wavve와 tving입니다. 둘 다 여러채널을 볼 수 있다는 공통점이 있지만 엄밀히 말해서 달라요!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정해져 있으니까 완전 다르다고 할 수 있어요!


wavve(웨이브)

먼저 wavve(웨이브)!

wavve는 pooq 시절부터 사용하던 OTT 서비스입니다. KBS, MBC, SBS 지상파 3사의 모든 프로그램을 볼 수 있는 곳이죠. 제가 빼놓지 않고 찾아보는 지상파 프로그램들이 있는데요. 본방사수를 못하는 날이 많다보니 wavve를 이용하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참고로 제 wavve 최애 프로그램은 '그것이 알고싶다'입니다. 핳

최근에는 오리지널 콘텐츠도 제작하고 있더라고요. 최근에 제작한 오리지널 콘텐츠는 시네마틱드라마 SF8인데요. 이거 꽤 재미있어요.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드는 작품들이에요. SF8 프로젝트는 영화와 드라마의 크로스오버 프로젝트로 가까운 미래를 배경으로 인공지능, 증강현실, 로봇, 게임 등 다양한 소재의 작품을 선보였습니다.  총 8개의 작품이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민규동 감독님의 간호중이랑 노덕 감독님의 만신, 이윤정 감독의 우주인 조안을 재미있게 봤습니다. 다른 작품들도 평소 TV에서는 보기 힘든 작품들이어서 wavve를 결제하고 계신다면 꼭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tving(티빙)


tving은 OCN 하나로 끝!

tving에서는 CJENM의 다양한 채널들과 함꼐 종편/케이블 채널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습니다. tving을 결제한 가장 큰 이유는 드라마였습니다. 제가 OCN 드라마를 엄청 좋아하거든요. 특히 형사물, 추리물 등을 좋아하는 터라 OCN 드라마를 보지 않을 수 없겠더라고요. 제가 좋아하는 OCN 드라마는 신의 퀴즈, 텐, 타인은지옥이다, 왓쳐, 보이스, 구해줘, 손 the guest, 라이프 온 마스, 나쁜 녀석들 등이 있습니다. 제 취향 아시겠죠? 한결같은 드라마 취향 덕분에 tving을 끊을 수가 없어요. 

wavve와 tving만으로도 충분히 만족하는데 정말 만족했거든요? 근데 킹덤이 너무 보고싶었어요. 주변 사람들이 다 킹덤을 극찬하더라고요. 근데 넷플리스 오리지널이라 넷플릭스에서만 볼 수 있더라고요. 한달동안 무료체험을 할 수 있지만 왠지 한 번 빠지면 못빠져 나올 것 같은거에요. 그래서 꾹 참고 있었는데.. 결국 결제해버렸습니다! 

넷플릭스(Netflix)

넷플리스에 빠져버렸어요!

넷플릭스(Netflix)는 세계적으로 가장 규모가 큰 OTT 서비스라고 해요. OTT 서비스의 선두주자인데요. 무엇보다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어 다양한 장르의 다양한 소재의 콘텐츠를 볼 수 있더라고요. 킹덤을 시작으로 저도 넷플리스의 늪에 빠져버리고 말았습니다. 헿. 여러분 킹덤 진짜 재미있어요! 소재가 다했음. (3탄 언제나오냐!!!)


사실 저는 프로그램을 집중해서 보지는 않아요.(그것이 알고싶다는 예외입니다!) 출근 준비 할 때나 자기 전 머리 말릴 때, 이렇게 글을 쓰고 있는 중에도 그냥 틀어놓거든요. 이제 왓챠만 결제하면 되는건가요? 하하하. 하지만 아직 왓차에서는 끌리는 게 없..(쿨럭) 언젠간 왓챠도 섭렵하는 날이 올런지는 지켜봐주세요. 헿 

댓글